대전 둔산동 김영희동태찜

-사학연금회관 생선구이 맛집-


생선구이, 좋아하시나요?

잘 구워진 짭짤한 생선구이 한 조각이면

공기밥 1개 정도야 거뜬히 먹을 수 있는데

집에서는 냄새가 많이 나서 생선을 굽기가

까다롭고 뒷처리도 번거로워서

전문식당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회사근처에 생선구이 파는 곳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다행히도 작년에 오픈한 식당에서

생선구이를 판매해서 종종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상호 : 김영희동태찜&코다리냉면

주소 : 대전 서구 청사로 228

전화번호 : 042-472-8009



대전 사학연금회관 뒷편 청사오피스텔

1층에 위치한 김영희동태찜입니다.

메인요리는 동태찜과 아구찜인데

점심식사때는 생선구이도 판매하고 있어요.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이곳 근처에는

생선구이 전문점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더 많이 찾게 되는 곳이랍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식당내부는

비교적 깨끗한 편입니다.

좌석수도 많은 편이고 8명 정도의

단체석도 2곳정도 있었어요.

(룸은 아니고 파티션입니다.)


이곳의 메뉴판이에요.

동태탕과 함께 고등어, 삼치, 갈치 등

생선구이메뉴와 코다리, 동태찜 등이 있습니다.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우삼겹된장찌개가 나오고

생선찜을 주문하면 대구지리탕이 나옵니다.

가격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2019년 1월 15일 기준)


고등어구이 2인과 삼치구이 1인을 주문했어요.

메츄리알조림과 김치, 김 등

6가지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




살점이 두툼하고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삼치와 고등어구이 입니다.

고등어만 먹으면 심심하고

삼치만 먹으면 너무 뻑뻑해서

고등어, 삼치조합이 딱이에요~


적당히 간도 잘 되어있고

비릿내 없이 맛도 좋습니다.

미친듯이 발라 먹었네요~


이쪽 근처에서 유명한 식당인 금촌과

동일한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어서

그곳에서 먹던 우삼겹 된장찌개를

생선구이와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잘 먹었네요.

생선구이 생각날 땐 한번 들러보세요~





            
  1. 못내밍 2019.01.22 03:29 신고

    와 생선클라스보소ㅠ

  2. 글쓰는 엔지니어 2019.01.22 13:48 신고

    먹음직스러운 생선이 가득하네요 ㅠㅠ ㅎㅎㅎ 잘보구가요^^

  3. 체질이야기 2019.01.27 18:40 신고

    생선이 엄청 두툼하고 살이 실하네요~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나중에 한번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