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백종원의 삼대천왕 만두맛집, 이북식만두 과연 그맛은? - 대전 개천식당 3대천왕 맛집/중앙시장/만두국

"백종원의 삼대천왕 만두편 - 3대천왕 맛집" 이북식만두/중앙시장/만두국

-아내의 빈자리를 채워준 대전맛집 개천식당-


엊그제 아내가 처제처남, 장모님을 모시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졸지에 저는 외톨이가 되었어요.

평소에는 혼자있는 시간이 그리울 때도 있지만

막상 혼자가 되면 쓸쓸하고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가 

되는거 같아요. 배가 고파오면 더더욱 그렇죠.

첫째둘째날 아내가 만들어놓고 간 찌개가 바닥나고

셋쨋날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여보, 빨리돌아와줘."









셋쨋날은 주말이 끝나고 힘든 월요일.

아내가 여행중이어서 저도 올해 첫 연차를 냈습니다.

아침부터 굶주림에 지쳐 점심시간인

친구를 불렀습니다.





요새는 뭐가 맛있나 검색해보니

오~ 삼대천왕에 대전 만두집이 나왔었네요.

처음에는 중앙시장이라고 해서

코끼리왕만두 집인줄 알았어요.

시장갈때 즐겨가는 곳이거든요.

그런데 중앙시장에 또 다른

만두맛집이 있었네요.

바로 '개천식당'입니다.





2016년 2월 15일 12시 10분경

점심시간이라 이미 길게 줄이 있었습니다.

삼대천왕에 방영된 집 가려면 줄은 기본인거 같네요.

식사시간이 오래걸리는 음식은 아니여서

줄은 생각보단 빠르게 줄어들었어요.





2016년 2월 15일 12시 10분경

점심시간이라 이미 길게 줄이 있었습니다.

삼대천왕에 방영된 집 가려면 줄은 기본인거 같네요.

식사시간이 오래걸리는 음식은 아니여서

줄은 생각보단 빠르게 줄어들었어요.


20분 정도 후에 드디어 개천식당에 들어왔습니다.

1층과 2층 아담하게 식사할 공간이 있습니다.





주 메뉴는 만두국과 떡만두국이고

이집은 하루팔수있는 만두갯수가 정해져 있어서

방송에 나간이후로 접시만두는 주문을 받지않고 있었어요.


방송후 오후 2~3시 경이면 영업을 종료한다고 하니

방문하실분은 꼭 참고하세요!





기본찬은 김치랑 물김치 두종류입니다.





위에는 떡만두국 아래는 만두국 입니다.

떡만두국에는 큰 만두가 2개,

그냥 만두국에는 만두가 4개 들어있습니다.





이것이 이북식 만두라고 합니다.

실물은 사진보다 좀더 크기가 큽니다.





반을 가르면 속은 이렇게 생겼어요.

방송에서도 나왔지만 

중국식 만두는 입에 넣었을 때

감칠맛이 확돌고

한국식 만두는 

두부랑 숙주가 들어가 무뚝뚝한 맛이에요.




남은 만두 하나는 으깨서 먹었습니다.

백종원씨가 방송에서 저렇게 으깬 뒤

공기밥을 시켜 말아먹은 뒤로

손님들이 공기밥을 주문한다고 해요 ㅎ



개인적으로 맛을 평가해보자면

아까도 맛이 무뚝뚝하다고 표현했듯이

피가 얇고 고기가 가득한 만두가 아니라

피가 두툼하고 두부맛이 강한 만두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개천식당은 70년 전통의 이북식 만두로

오래된 단골분들이 많은 식당입니다.

든든하게 만두국 한그릇 생각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두부맛보다 고기나 김치맛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코끼리만두집을 추천드려요.


굶주렸던 저에게는

아내의 빈자리를 메워줄 수 있는

집밥같은 만두국이었습니다.



 주소 : 대전시 동구 원동 62-1번지

영업시간 : 11시30분~ 만두소진시까지(약2~3시)


---------------------------------------


백프로의 이전포스팅

부산 3대천왕 치킨1위, 거인통닭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


백프로가 추천하는 대전맛집!
1. 동서네낙지 - 소곱창낙지볶음 맛집! 바로가기
2. 바다짬뽕 - 신선한 해물이 가득한 짬뽕! 바로가기

3. 한점승부 - 최고급 와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