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하는 나만의 노하우 5가지

헤어드라이기를 활용하는 나만의 노하우 5가지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매일 아침이나 저녁에 꼭 한번씩은 사용하는 '헤어드라이기'! 머리를 감은 뒤 빠르게 말려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 중 하나인데요, 대부분 젖은 머리카락을 드라이할 때 사용하는데 오늘은 일상생활속에서 정말 유용한 헤어드라이기 사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플라스틱이나 유리병의 스티커 제거하기

가격표나 상표와 같이 간혹 스티커를 제거해야하는 일이 생깁니다. 손이나 칼로 긁어내면 자국이 남고 잘 떨어지지가 않는데 이럴 때에는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잠깐 쐬어보세요.



열 때문에 접착성분이 녹으면서 간편하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리미없을 때 옷 주름펴기

 자취하시는 분들은 특히 집에 다리미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보세요. 분무기로 물을 촉촉히 뿌린 뒤 옷을 펴고 드라이기를 가해주면 끝!

주름이 정말 말끔하게 펴졌죠? 숙박시설에도 대부분 다리미는 없지만 헤어드라이기는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 시에도 꽤 유용한 방법입니다.



  옷에 배인 냄새제거하기

 식당에서 삼겹살을 먹고 나오면 옷에 냄새가 가득 배어있는데 아직 깨끗한 상태라 세탁하기 애매할 경우가 많죠? 이럴 때에는 해당 옷을 세탁소용 비닐에 씌운 뒤 헤어드라이기로 1분간 뜨거운 바람을 쐬워보세요. 열기때문에 냄새를 유발시키는 분자들이 증발하여 삼겹살 냄새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 쓴 건전지 살려내기

 리모콘의 건전지와 같이 갑자기 수명이 다하면 매우 귀찮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드라이기로 1분간 따뜻한 바람을 쐬어 보세요. 열로 인해 화학반응이 활발해지면서 전류가 발생하는 원리로 건전지의 수명을 조금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덜 마른 빨래, 빠르게 말리기

바쁜 아침 덜 마른 속옷이나 양말 때문에 고생하신적 한번씩 있으시죠? 이럴 떄에는 수건 사이에 빨랫감을 넣은 뒤 드라이기의 열을 가해주면 마치 건조기와 같은 효과로 빠르게 빨래를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헤어드라이기 활용법, 유용하게 보셨나요? 이제 머리를 말리는 용도외에도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