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하기스물티슈' 판매중지, 회수사유 및 환불방법은?

'하기스물티슈' 판매중지, 회수사유 및 환불방법은?


 최근 화확성분에 대한 국민들의 두려움이 날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1월 13일 금요일(오늘) 가장 안전해야할 아기물티슈에서 실명,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메탄올 성분이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드러나, 보건당국이 회수에 나섰다고 합니다. 그동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더 비싼 전문브랜드를 믿고 사용해온 부모님들이 많으실텐데, 상심이 클 수 밖에 없는 소식입니다.


 

<판매중단 된 하기스퓨어아기물티슈>



 문제가 된 '메탄올'은 얼마전 저의 블로그(백프로가득찬일상)의 '자동차워셔액' 포스팅에서도 그 심각성을 말씀드렸었는데요, 메탄올은 시신경에 특히 치명적이므로 실명을 일으킬 수 있고,  중추신경마비와 심할 경우는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물질입니다.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의 회수조치안내문>


 하지만 해당 브랜드 업체인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의 회수조치안내문을 보면, "식약처 발표에 따르면, 초과된 메탄올의 수치는 국내.외 기준 및 물티슈 사용방법 등을 고려할 때 인체에 위해를 일으키는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만..." 이라 명시하고 있지만, 제품제조 당시부터 메탄올 허용기준치를 초과했다는 것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하는 부모의 입장에서는 매우 실망스러운 대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한킴벌리'는 “이를 계기로 원료 매입을 포함한 전 과정의 안전 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하여 고객보호에 더욱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관련 물티슈 10종을 구매처, 구매일자, 개봉여부, 영수증 소지여부에 관계없이 모두 회수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하기스 아기물티슈 환불요청 화면>

 

 관련제품을 구입하거나 소지하신 분들께서는 온라인(http://www.ykbrand.co.kr/Refund/Application)을 통해 환불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앞서 말씀드렸듯이, 구매처, 구매일자, 개봉여부, 영수증 소지여부와는 관계없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초부터 소비자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화확성분'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니, '어떤 제품을 믿고 써야하나' 더욱 걱정스러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티슈는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기에, '백프로가득찬일상'에서는 빠른 시일내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제조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