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살림고수들의 '노란고무줄' 특급활용법 9가지

살림고수들의 '노란고무줄' 특급활용법 9가지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면 포장용기를

고정하기위해 꼭 함께오는

노란고무줄~


오늘은 무심결에 버렸던 노란고무줄의

놀라운 활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세탁시, 목 늘어남 방지

 티셔츠를 그대로 세탁하게 되면 목이 늘어나서 얼마 입지못하게 됩니다. 세탁전에 고무줄로 목부위를 고정해주시면 늘어나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비누 물러지지않게 보관

 비누받침대에 노란고무줄을 고정해서 비누를 보관하게되면 물기가 고이지 않아 물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머리카락 청소

 휴지심이나 손바닥에 고무줄을 2~3개 감아준 다음 머리카락 있는 곳을 슥슥 비벼주면 잘 잡히지 않는 머리카락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 참기름, 식용유병 감아두기

 참기름을 사용하고 나면 꼭 한방울이 흘러내려서 싱크대바닥에 기름떼가 생기곤 합니다. 병 중간에 고무줄을 감아두면 더이상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만약을 위해 바닥에 키친타올로 한번더 감아주면 보관이 용이합니다.


◇ 샴푸 세기, 양조절하기

얼마전 두피에 좋다는 천연샴푸를 구입했는데, 묽은 편이어서 그런지 너무 쎄게 나오더라구요. 손바닥을 대고 누르면 손목까지 튀는 상황? 양도 너무 많이 나오고 번거로웠는데 노란고무줄을 사진처럼 고정해주면 세기도 약해지고 양도 원하는 만큼 고정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 책갈피 대용으로 사용

 독서를 할 때 노란고무줄을 활용하면 책이 넘어가지 않게 고정할 수 있고 책갈피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갈피가 없는 책에는 하나씩 고무줄을 감아두세요.


◇ 양념병 뚜껑이 안열릴 때

 양념소스 등이 들어있는 병은 특히 입구에 내용물이 굳어서 뚜껑이 잘 안열리고 미끄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고무줄을 여러번 감아주면 마찰력이 증가해서 뚜껑을 열기가 수월해집니다. 


◇ 옷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

 세탁소 옷걸이는 많이 사용하지만, 옷이 고정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옷걸이 양쪽에 고무줄을 고정해놓으면 옷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설탕이나 물엿 등을 보관할 때

설탕이나 물엿, 꿀 등을 보관할 때 용기에 고무줄을 감아주세요. 개미들은 고무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설탕 등 단것에 개미가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노란고무줄 활용법 잘 보셨나요?

이제 버리지말고 일상생활속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