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제주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갈치조림' 맛집

제주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갈치조림' 맛집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갈치조림'이죠.


제주산 싱싱한 갈치와

특히 자작한 국물이 일품이기 때문인데

오늘은 제주에서 먹었던 갈치조림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공항 인근 맛집 중 하나인

제주마당입니다.



갈치조림과 갈치구이가 특히 유명한데

그이유는 바로,



2개의 상에 통갈치가 한꺼번에 올라가는

이집만의 독특한 방식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메뉴는 4인이상 메뉴이므로

저희(2인)는 일반 갈치조림을 시켰습니다.



먼저 간장게장, 멸치볶음 등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오늘의 메인메뉴 등장!

보기만해도 군침이 팍팍 돌았어요.



하아.. 갈치조림 너란녀석..



보이시나요?

이게바로 제주산 갈치의 하얀 속살!!



밥, 조림국물과 함께 갈치살을 올려

한입 꿀꺽~





와... 국물이 매콤짭짤한게 정말 맛있고

부드러운 갈치살은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기대에 부흥하는 제주갈치조림의 맛!



양념이 잔뜩베인 무도 맛있고



감자도 정말 끝내줬어요~



오랜만에 맛보는 간장게장!

보니까 게장도 별도로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게장전문점 못지않은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리필해서 한번 더 먹었어요~



통통한 제주산 갈치와

매콤하고 짭짤해서 맛있는 조림국물.


아내가 제주에 가기전부터

갈치조림 노래를 불렀었는데

완전 만족하고 돌어왔네요.


정말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