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센터에선 알려주지않는 '자동차 관리방법' 7가지


 자동차는 냄새부터 습기, 외관긁힘까지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정비소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입해서 직접 관리하려해도 정말 많은 비용이 필요한대요, 오늘은 알뜰하게 자동차를 관리하는 비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장마철 내부의 습기제거는 '주방세제'



 비오는 날에는 습기가 차서 운전에 큰 방해가 되고 자칫하면 큰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장마철에는 미리 대비를 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세제로 자동차 내부유리를 문지른 후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비오는 날 습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긁혔을 때는 '매니큐어'



 자동차에 작은 흠집이 생겼을 경우 비슷한 색상의 매니큐어를 활용하면 눈에 잘 띄지 않고 부식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차스티커 제거는 '모기살충제'



 주차스티커 및 스티커자국을 제거할 때는 휴지를 덧댄 다음 모기살충제를 충분히 뿌리고 10분뒤 긁거나 떼어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제거방법은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http://beakpro.tistory.com/304



 내부의 퀴퀴한 냄새는 '양파'



 장마철에는 특히 자동차 내부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집에 있는 양파를 잘라 하루정도 자동차에 놓으면 안좋은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주행하면 양파냄새는 쉽게 사라집니다.



 유막제거와 헤드라이트 청소는 '치약'



 자동차 앞유리에 유막이 생기면 워셔액으로 닦아도 잘 닦이지 않아서 답답하고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이럴 때는 치약을 물에 잘 풀어준 다음 앞유리를 걸레로 닦아주면 유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뿌옇게 때가 찌든 경우에도 치약으로 닦아주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 에어컨 냄새제거는 '울금가루'



 오랜만에 에어컨을 사용하면 내부에서 퀴퀴한 냄새가 나는데 이때 울금가루를 물에 희석해서 필터에 뿌려주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필터 교체방법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http://beakpro.tistory.com/206




 페인트 자국은 '아세톤'으로



 자동차 외관에 페인트자국이 묻었을 경우, 아무리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고 긁어내려고 하다가는 자칫 차에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매니큐어를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페인트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리방법 잘 보셨나요? 이외에도 자동차와이퍼나 에어컨필터는 직접 교체하면 비용을 크게는 몇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알뜰하지만 효과적으로 자동차를 관리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1. roynfruit 2016.07.07 18:19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
    그러면 안되겠지만ㅠ 작은 스크래치가 났을 땐 매니큐어를 활용해 보아야 겠네요 ㅎ

  2. 령령이맘 2016.07.08 22:03 신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3. 호이로이 2016.07.11 08:24 신고

    무조건 카센터가 다안다는생각하지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