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신제품,먹거리

겨울철 꼭 먹어야하는 '길거리음식' BEST 8

겨울철 꼭 먹어야하는 '길거리음식' BEST 8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추운 겨울날, 길거리를 나서면

김이 모락모락~ 왜 이리도 맛있어보이는

음식들이 많은건지!!!


오늘은 나도 모르게 발길을 이끄는

길거리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호떡

보기만해도 침이 솔솔 고이는 겨울철 최고의 별미는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따끈따끈한 '호떡'이죠. 바삭한 식감과 속안에 들어있는 달콤한 꿀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할거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 물오뎅


 추운 겨울날,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오뎅가게를 그냥 지나가기란 쉽지 않은 일 같아요. 요즘에는 빨간국물의 매콤한 오뎅도 많이 판매하는데 쫄깃쫄깃한 오뎅도 맛있지만, 몸을 녹여주는 따끈따끈한 국물이 더욱 생각나는 음식입니다.


◇ 닭꼬치

닭꼬치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식 중 하나인데 매콤한 소스를 발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는 거 같아요! 요즘에는 큰 꼬치들이 대부분인데 어릴적 150원에 먹었던 순살꼬치, 염통꼬치는 잊을 수 없는 맛인거 같습니다.



◇ 붕어빵

머리부터 먹을까~ 꼬리부터 먹을까~ 고민하게 만드는 붕어빵! 요즘에는 빵안에 슈크림도 들어있는데 붕어빵은 머니머니해도 단팥이 최고인거 같습니다.



◇ 떡볶이

매콤달콤 '떡볶이'는 사계절 내내 판매하는 분식 중 하나이지만 특히 겨울철에 더욱 생각나는 음식입니다. 따끈한 오뎅국물을 먹으러 분식점에 갔다가 빨간~ 떡볶이를 보면 못참고 꼭 먹게되는거 같아요.


◇ 계란빵

 어릴적 계란빵을 처음 먹었을 때 맛있어서 정말 놀라웠어요. 예전보다 파는 곳이 많이 줄어들어서 큰 시장이나 먹자골목 정도는 가야 먹을 수 있는데, 계란하나가 통째로 들어가서 더욱 맛있는거 같습니다.


◇ 군고구마

겨울철 별미 중 하나는 '군고구마'는 호~호~ 불어서 먹는 달콤한 맛이 일품인데, 요즘에는 길거리에서 보기가 쉽지 않은거 같아 많이 안타깝습니다. 


◇ 군밤

 군밤은 아내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라 길가다가 보이면 무조건 사먹는 편인데 저도 밤은 찐거보다 구운게 훨씬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겨울철 더욱 생각나는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겨울철 더 생각나는 길거리음식들,

맛있게 보셨나요?

오늘은 따뜻한 오뎅국물이

더욱 생각나는 밤인거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