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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생활노하우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되살리는 방법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되살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과거에는 생일이나 기념일이 있을 때

종이로 된 지류상품권을 주로 이용했으나

최근에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기프티콘과 같은 모바일상품권을 더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이

짧은 편이고 메시지 한곳에 저장해 둔 채

깜박하는 경우가 있어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날짜지난 기프티콘 되살리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작년 말에 선물받았던 케잌교환권이 있었는데

연말연시 정신없이 보내다보니 깜박하고 말았습니다.



오늘 생각이 나서 사용기한을 확인해보니

2018년 1월 11일... 몇일전에 유효기간이

만료되고 말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신이 사용하지 못한 잘못이라 생각하여

모바일상품권을 삭제하거나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5년간 환급되지 않은 모바일상품권은

무려 322억원에 달한다고 해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위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이용약관을 개정하였지만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모바일상품권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할 경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기간 만료 전 유효기간 연장하기



해당 모바일상품권을 발행한 업체의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

90일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후에는 상품에 따라

연장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불가한 경우에는

환불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회원인 경우에는 해당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회원이 아닌 경우는 해당하는 업체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시면 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2. 환불받기


모바일상품권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은 결제금액의

90%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연장이나 환불에 대한 내용은

모바일상품권 종류에 관계없이 동일하다고 해요.



저는 해당 사이트의 회원이 아니라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해서 환불을 신청했는데요.

상담원에게 해당 상품권 종류와 만료기간을 알려주고

핸드폰 본인인증을 하니 계좌로 환불처리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하더라구요.


연초에는 특히 전년도에 깜박하고 사용하지 못했던

모바일상품권들을 쉽게 발견하곤 하는데요,

이제 유효기간이 지났어도 당황하지 마시고

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