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및 실행, 그래픽 게임후기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다운로드 및 실행, 그래픽 게임후기


 오늘 8월 15일, 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PC방에서는 7월 말부터 오픈되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었지만 집에서 스타를 즐기던 유저들에게는 너무도 기쁜 소식입니다.



 기존 스타크레프트를 즐기던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battle.net/account/management/download/


 업그레이드(게임설치) 후 접속화면입니다. 예전에 비해 엄청 화려해졌고 해상도도 매우 높아졌습니다. 


 접속화면입니다. 7월말부터 스타크레프트도 블리자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계정별로 리마스터 구입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대기실의 모습 (큰 변화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방을 나갔다 들어갔다 반복하면 리스트가 뜰때까지 한참 걸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리스트가 바로바로 떠서 참 편리합니다. 



 드디어 게임시작!! PC방에 먼저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을 때 가장 큰 문제점이 풀스크린이 안되었는데(해상도를 낮춰야만 가능) 리마스터는 최대 UHD까지의 해상도와 풀스크린을 지원해서 훨씬 깔끔한 모습입니다.



 또 리마스터를 사전구매한 사람들에게만 특별한 본진스킨을 제공합니다. 사진상에 커맨드센터가 골드빛을 띄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5키를 누르면 리마스터가 아닌 구스타 버전으로 변경이 되는데 참 익숙한 화면이지만 리마스터를 한판이라도 한 뒤에 진행하게 되면 게임을 하기가 힘들정도로 그램픽이 안좋습니다. 풀버전이 안되는 문제도 매우 심각합니다.



전체적으로 유닛들의 그래픽이 많이 향상되었음에도 컨트롤 및 게임플레이는 예전과 동일해서 스타크레프트를 즐기던 사람들은 누구나 적응기간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마스터가 출시되며 게임순위를 역주행하고 있는 스타크레프트 리마스터! 각 종족별로 플레이를 진행 한 뒤 후기를 계속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