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전기밥솥으로 초간단 '구운달걀' 만드는 방법

전기밥솥으로 초간단 '구운달걀'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간식으로 먹으면 너무나도 맛있는 구운달걀! 하지만 요즘 계란가격이 워낙 비싸다보니, 구운달걀 한판에 만원이 훌쩍 넘어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직접 구운달걀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걀을 원하는 갯수만큼 준비합니다. 저는 회사에서 간식으로 먹으려고 넉넉하게 15개 정도 준비했어요. 



 달걀 껍데기에 묻어있는 이물질들을 제거하기 위해 살균작용이 뛰어난 식초를 붓고 15분정도 담궈줍니다. 


그 사이, 물에 소금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15분 후 달걀을 물로 잘 헹궈낸 다음, 전기밥솥에 넣고 준비했던 소금물을 달걀이 반쯤 잠기도록 채워주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전기밥솥에 잡곡모드가 있을 경우 1회만 취사를 해주면 되고, 일반 백미만 가능할 경우 2회 취사해주시면 됩니다. 약 40분 정도면 구운달걀을 맛볼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드디어 구운달걀 완성~!! 보기에는 보통 달걀처럼 생겼는데 어디 잘 구워졌는지 한번 껍질을 까보겠습니다.



 오오~~ 노르스름한게 시중에서 파는 구운달걀 같군요. 삶은 달걀에 비해 좀 더 탱탱하고 쫄깃한게 요녀석의 매력이지요.



 반으로 갈라서 한입 먹어봤습니다.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소금을 찍어먹지 않아도 담백하고 맛있어요~ 집에서나 회사에서나 출출할 때 하나씩 꺼내먹으면 최고의 간식이랍니다.


 전기밥솥으로 구운달걀 만드는 방법, 참 간단하죠? 이제 집에서도 쉽게 구운달걀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