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대구 맛집 추천 베스트5 3대천왕 단골식당 연탄 석쇠불고기

대구 맛집 추천 베스트5 3대천왕 단골식당 연탄 석쇠불고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남녀노소 할 거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입니다. 대구에서 유명한 불고기맛집으로 같이 여행을 떠나보시죠~

대구 칠성시장에 위치한 '단골식당'입니다. '3대천왕'에 소개되었던 식당으로, 방영 당시에 꼭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바로 이 '불고기' 때문입니다. 연탄불에 손수 직접 구워주시는 석쇠구이의 맛, 정말 궁금해지더라구요. 일부러 식사시간을 피해 오후 4시쯤 방문했는데 식당은 가득차 있었고, 옆쪽에 식당을 빌리셨는지 바로 식사할 수 있었어요.



주문하고 5분정도 후에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이 푸짐한 한상이 1인에 5천원이라니, 요즘같은 시대에는 정말 보기어려운 식당이었어요. 소주와 맥주도 3천원!! 착한 가격, 착한 식당으로 인정합니다.


 

 하~ 보기만해도 군침이 살살 도는 불고기!! 그동안 삼겹살이나 갈비, 국물이 자작한 소불고기들만 먹어왔는데 이런 석쇠불고기는 정말 오랜만이라 반갑더라구요.



 

 바로 구워 윤기가 좔좔~ 흐르는 불고기를 한입 먹어봤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데 연탄불에 구워서 그런지 입안가득 퍼지는 불맛이 정말 훌륭했어요.


크~ 시골집이 생각나는 상추겉절이에 싸서 한입먹고,

 깻잎에도 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쫄깃쫄깃하면서도 달콤짭짤한게 이거 완전 밥도둑이 따로 없었네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불고기를 맛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고 배부르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불고기가 흔치 않아서 더 기억에 남는 그런 식당인거 같아요. 대구에 여행을 오시면 한번쯤 들러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