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우리가 잘 몰랐던 '전자레인지' 특급활용법 7

우리가 잘 몰랐던 '전자레인지' 특급활용법 7


 주방에서 전자레인지는 꼭 필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히 음식을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하는데, 오늘은 전자레인지의 특별한 활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눅눅해진 과자를 바삭하게

개봉 후 먹다남은 과자는 쉽게 눅눅해지고 맙니다. 이럴 때에는 종이 위에 과자를 올린 뒤 10~20초 정도 데우면 다시 바삭바삭해집니다.



□ 접시 살균하기

식기나 접시류를 깨끗하게 세척한 뒤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살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자레인지 가능 용기인지 확인 후 사용하세요.



□ 통마늘 쉽게 까기

마늘을 직접 까려고 하면 정말 번거롭죠. 통마늘의 뿌리부분을 자른 뒤 전자레인지에 40초 정도 데워주세요. 마늘의 윗부분을 꾹 눌러주면 알맹이만 쏘옥 빠진답니다.



□ 콩나물 쉽게 데치기

잘 씻은 콩나물을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어 랩을 씌운 뒤 구멍을 내고 3분정도 데워주면 간단하게 콩나물을 데칠 수 있습니다.


□ 세균 득실득실한 수세미 초간단 살균법

설겆이할 때 사용하는 수세미는 음식물이 쉽게 끼어 수 많은 세균이 번식하게 됩니다. 그릇에 물을 채우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은 뒤 전자레인지에 4~5분정도 데워주면 간단하게 수세미를 살균할 수 있습니다.


□ 눅눅해진 김 되돌리기

배가 고파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김을 꺼냈는데 눅눅하다면? 전자레인지에 10~15초만 돌려주세요. 바삭한 김으로 재탄생합니다.


□ 딸기잼 쉽게 만들기

딸기와 설탕을 2:1비율로 넣고 전자레인지에 7분동안 돌려준 다음 꺼내서 잘 섞어줍니다. 다시 5분동안 돌려주면 손쉽게 딸기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끓어오르기 때문에 속이 깊은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 활용법 잘 보셨나요? 이제부터는 음식을 데우는 것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