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올해 직접 실천해본 '위대한재활용' BEST 10

올해 직접 실천해본 '위대한재활용' BEST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올해는 본업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저의 블로그 '백프로가득찬일상'과 함께하며

부족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거 같습니다.


블로그 덕분에,

그동안 생각없이 버렸던 수많은 물건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보며

소소한 일상속에서 작은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극찬해주신

'올해 직접 실천해본 재활용' 10까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재활용은 이런것이다!

'빈캔으로 와이파이증폭기 만들기'

외국의 한 동영상을 보고 무작정 만들어본 빈캔 '와이파이증폭기'. 누가 생각했는지 참 신박한 방법으로 효과도 톡톡히 봤었고 제 블로그에서 최초로 하트수(공감) 1,000개를 돌파한 인기포스팅이기도 합니다. 증폭기라는 것은 약해진 신호를 다시 복구하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엄밀히 따지자면 이것은 증폭기라고 볼 수는 없지만 사방으로 퍼지는 전파를 모아 한쪽방향으로 더 많이, 더 멀리 보내게 되므로 증폭과 비슷한 효과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빈캔 뒷부분으로는 전파신호가 약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 피자삼발이의 놀라운 역습!

 많은 분들의 칭찬으로 하트수(공감)를 무려 1994건을 기록한 피자삼발이 활용법, 기억하시나요? 맛있는 피자를 주문하면 고정하기위해 오는 삼발이를 활용할 방법을 찾다가 알게되었는데 화장실 바닥에 고정해주면 물기가 고이지 않아서 물떼, 곰팡이가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필수품인 약병을 씻어 건조시킬 때 갯수도 딱이고 정말 유용한 거 같습니다.



◇ 페트병으로 주방용품 수납하기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일회용품들은 왼쪽 사진처럼 빼곡히 쌓여있어 아래 물건을 꺼내면 우르르 무너지곤 합니다. 생수나 음료 등 페트병을 잘라서 고정해주면 수납도 깔끔해지고 사용할 때도 편리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계란껍질의 깨알같은 활용

 후라이나 찜으로 즐겨먹는 계란~ 사용하고 남은 껍질을 버리지말고 잘 씻은 다음, 베이킹소다와 함께 텀블러에 넣고 마구 흔들어주면 간단하게 입구가 좁아 닦기 어려운 텀블러도 깨끗하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흔들어주고 행궈주었는데 계란껍질의 연마제 역할로정말 깨끗해졌죠? 


칼날 때문에 구석구석 청소가 어려운 믹서기도 계란껍질과 소량의 물을 넣고 작동시키면 틈새까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 얽히고설킨 전설, 휴지심으로 깔끔수납!

 휴대폰, 테블릿, 카메라 등 전자기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충전기와 같은 전선도 덩달아 늘어나 얽히고설켜 보관이 어렵습니다. 이럴때 휴지심을 모아서 그안에 전선을 보관해주면 깔끔하고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 냄비받침대 구입할 필요없다!

 저희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냄비받침대인데, 올해 5월에 처음 만들어서 지금까지 1회 교체했으니 한번에 3달~4달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만큼 두툼하고 튼튼한 편이에요. 자주가는 커피숍의 컵홀더를 모아서 냄비받침대로 활용해보세요!


◇ 여름철 쌓였던 '아이스팩' 활용

 여름철에는 더운 날씨덕분에 아이스팩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아이스팩의 주성분은 '고흡수성폴리머'로 향을 지속시켜주는 젤리방향제와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빈 용기에 아이스팩을 담고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향수나 오일을 뿌려서 화장실, 다용도실 등에 보관하면 간단하게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스팩의 내용물은 식물의 원활한 수분을 공급해주므로 특히 장기간 집을 비워야할 때 화분에 물을 흠뻑 적셔준 다음 위에 아이스팩 내용물을 듬뿍 뿌려주면 화분에 더 오랫동안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을

버리지 않고 다시 활용해보았는데

재활용은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때로는 새것보다 유용하고

직접 만든 것이라 더 정이 가는 거 같습니다.


일상생활 중 무심코 버렸던 물건들,

이제 다시한번 사용해보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