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무심코 뱉었던 '과일씨앗'의 놀라운 효능 5

무심코 뱉었던 '과일씨앗'의 놀라운 효능 5


안녕하세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과일들 많이 드시죠?


과일을 먹다가 씨앗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과일별 씨앗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수박씨



 수박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비타민F를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 좋습니다. 또 가래제거와 변비해소에 좋고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30알 정도의 수박씨를 먹으면 뱃속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배탈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씨앗을 삼키는게 불편하다면 차로 우려서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포도씨



 포도씨는 볶아서 섭취하면 스테미너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당뇨병이나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며 기미, 주근깨 등 피부미용에도 탈월하다고 합니다.



◇ 감씨



 간혹 부딪히거나 넘어져서 멍이 들곤하는데요, 멍든 곳에 감씨를 대고 랩으로 감아주면 멍이 더 빠르게 없어진다고 해요. 또 발바닥 중간에 쏙 들어간 부위(용천혈)에 테이프등으로 고정해주면 신장병과 정력감퇴, 만성피로에 도움을 줍니다.


◇ 참외씨



 참외씨에는 참기름의 26배에 달하는 비타민E가 함유되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 변비를 해소하고 유해세균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땅콩과는 궁합이 맞지 않아 함께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 석류씨




 석류씨는 면연력을 강화하여 감기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고 기침과 천식에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과일과 함께 먹거나 차로 끓여드시면 됩니다.


이처럼 과일씨앗에 놀라운 효능이 있지만,

사과나 복숭아, 살구씨에는

독성분이 있다고 하니

아무 씨앗이나 무턱대고 먹지말고

잘 확인해보신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