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몰랐던 은박지 활용방법 10가지


 포장을 하거나 고기를 구워먹을 때 은박지(쿠킹호일)를 주로 사용하시죠?  은박지는 쓰임새가 다양해서 그외에도 야외활동이나 일상생활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은박지 활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젓가락이 없다면 '은박지손가락' 활용



 야외활동 시 간혹 젓가락이 없어서 당황하신적 있으시죠? 김밥 포장지 등 은박지로 엄지와 검지를 감싸주면 훌륭한 은박지손가락이 됩니다. 젓가락보다 더 편리하게 음식을 집고 먹을 수 있습니다. 





2. 오래된 스탠드를 더 환하게



 스탠드가 오래되서 빛이 약해졌다면 안쪽 반사판에 은박지를 씌워보세요. 더 많은 빛이 반사되어서 더욱 환해집니다.





3. 칼이 없다면 은박지와 카드를 활용



 캠핑이나 야외활동 시 과일과 야채를 잘라야 할 때 칼이 없다면 정말 난감한대요, 이럴때는 카드에 은박지를 씌운 뒤 잘라주면 의외로 잘 자를 수 있습니다.





4. 녹을 제거 할 때



 은박지를 잘 구겨서 녹이 생긴부분에 물을 묻힌 다음 닦아주면 녹과 알루미늄의 금속성분이 만나 마찰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녹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5. 무거운 물건을 움직일 때



 소파나 식탁 등 무거운 가구를 움직일 때 다리바닥에 은박지를 씌워주면 마찰력이 낮아져서 더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6. 채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



  채소를 보관할 때 비닐봉투가 아닌 은박지를 활용하면 에틸렌가스가 배출되어서 눅눅하지 않게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무뎌진 가위나 칼을 갈 때



 가위나 칼이 무뎌졌을 때 은박지를 몇번 접은 다음 잘라주면 칼날이 서서 갈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은박지를 뭉쳐서 칼날에 문질러줘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다림질을 더욱 효과적으로



 바지나 옷, 천 등을 다릴 때 안쪽에 은박지를 깔아주면 열이 옷감에 더 잘 전달되어서 더욱 효과적으로 다림질을 할 수 있고 은박지를 씌운 반대편까지 다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9. 바나나를 보관 할 때




 쉽게 잘 물르는 바나나의 경우 은박지로 꼭지부분을 감싸주면 에틸렌 확산을 막아줘서 바나나의 변색을 늦춰준다고 해요. 줄에 매달아 주면 더욱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0. 냉동 음식을 해동할 때



 냉동상태의 고기나, 생선, 음식 등을 해동시킬 때 은박지를 감싸주면 온도 전달이 잘되어 더 빠르게 해동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맥주나 음료를 은박지를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더 빠르게 냉각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1. 4월의라라 2016.06.11 11:39 신고

    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