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지친 눈, 지켜줄 음식 5가지


스마트폰과 컴퓨터, TV등 현대인들에게 

가장 피로한 신체부위는 역시 눈입니다.

오늘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건강하게 지켜주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결명자


 '결명자'란 눈을 맑게하는 씨앗이란 뜻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눈의 열과 충혈을 막고 야맹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볶아서 차를 끓여서 마시면 눈의 피로를 막을 뿐만 아니라 변비와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미국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A, 아미노산과 함께 황산화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건조증, 야맹증을 예방해줍니다.






3.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시력감퇴와 같은 눈의 노화를 막아주고 백내장 등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훈제보다는 생연어가 눈 건강에 더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근


 눈에 좋은 채소로 잘 알려진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하여 안구의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야맹증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근을 먹기가 부담스러울 땐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드시면 좀 더 수월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치즈


 치즈는 단백질, 미네랄, 칼슘, 비타민 등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있고, 특히 비타민A와 철분이 눈의 피로를 막고 시력을 보호해 줍니다.



업무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볼 때 틈틈히 휴식을 취해주고,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서 소중한 눈을 지켜주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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