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수 맛집 돌산백반 간장게장, 양념게장, 생선구이가 맛있는 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 여수 여행 때 다녀온 맛있는 식당 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여수 돌산맛집으로 유명한 돌산백반이에요.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는데 옆쪽 골목으로 가면 2호점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메뉴판을 찍었는데 모르고 포장 메뉴판만 찍었네요 ㅜㅜ 그래서 일반 식사메뉴는 따로 알려드릴게요.

백반 7,000원

갈치조림 12,000원

돌게정식 12,000원

생선구이 15,000원

매운탕 15,000원

코다리정식 12,000원

제육볶음백반 8,000원

삼겹살12,000원

 

 저는 생선구이 2인을 주문했고 잠시 후 메뉴가 나왔습니다. 크~ 정말 푸짐해보이는 한상이에요.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생선은 물론 간장게장과 양념게장까지 나옵니다. 한마디로 돌게정식에 3천원만 더 보태면 생선구이도 맛볼 수 있다는 사실!

 그 외에 젓갈과 갓김치, 오이무침, 콩자반, 김치 등 다양한 반찬과 미역국도 함께 나옵니다. 국은 그때그때 바뀌는 것 같아요.

 여수하면 뭐니뭐니해도 게장이죠.

 저는 물론 와이프도 좋아해서 여수에 오면서 게장은 단 한번도 빠짐없이 먹었던 것 같아요. 많은 게장 전문점을 다녀왔었는데 과연 이곳 돌산백반의 게장 맛은 어떨까요?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간장게장도 짜지않고 맛있고 양념게장도 매콤하니 아주 맛있었어요. 사람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등딱지에 밥까지 싹싹 비벼서 아주 맛있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생선구이는 물론 게장과 정갈한 반찬들까지~ 아주 배부르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네요. 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수에 가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