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자/맛집투어

대전 둔산동 맛집 빅뱅 승리 라멘집 '아오리라멘'

백프로♬ 2018. 1. 5. 01:38

대전 둔산동 맛집 빅뱅 승리 라멘집 '아오리라멘'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차디찬 바람이 부는 한겨울이라 그런지

요즘들어 부쩍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요.

그래서 가끔 와이프와 외식을 하게되면

국물요리를 찾아 주변을 맴돌곤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집에서 멀지않은 곳에

인기그룹 빅뱅의 멤버인 승리씨가

'라멘'집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가 보았습니다.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아오리라멘'이라는 곳이에요.



승리가 왠 라멘? 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꽤 되시겠지만 승리씨는 일본에서

유명하다는 라멘집은 다 가봤을 만큼

라멘매니아라고 해요.

역시 연예인이라 그런지

소속사 YG엔터테이먼트를 포함해서

가게앞에 축하리본들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식사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했더니

대기중인 손님들이 있기는 했지만

금방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이곳만의 특별한 점은 보시는 것처럼

혼밥을 하기에 좋은 독특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일반 테이블도 있긴한데 젊은 친구들이

저곳에서 식사를 하기위해 다들 기다리더라구요.

주문을 하면 가운데 통로에서 가져다주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라

혼자와도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을거 같았어요.


라멘은 lite와 일반 아오리라멘

두가지였고 토핑에서 차이가 있었어요.


일반에는 5가지 토핑이 들어가는데

개인기호에 맞게 추가로 토핑을

올릴 수가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5분정도 후

기다리던 아오리라멘이 나왔습니다~



오른쪽은 계란간장밥이에요~

승리씨는 한국에서 가장 일본다운 라멘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해요.

아오리라멘은 일본의 전통라면 중 하나인

돈코츠라멘에 속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진한 육수가 포인트입니다.


한입 먹어봤어요.

정말 일본여행 때 먹었던 라멘과

가장 비슷한 맛이었어요.

특히 얼큰하면서도 진한 국물이

아주 진국이더라구요.


차슈도 야들야들한게

입에서 살살 녹아버리네요.


면발은 꼬들꼬들한 편인데

많이 드시는 분들은 주문 시

면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면 추가대신 계란간장밥을 주문했어요.

밥위에 다진고기와 김, 파,

그리고 날계란이 들어있었습니다.


계란간장밥도 고소하니 맛있네요.


날이 추우니 따뜻한 국물이 입에 술술 들어가네요.

육수가 정말 진해서

마지막에는 살짝 느끼한 감도 있었지만

색다른 분위기와 음식 덕분에

일본 식당에서 먹는 듯한 기분이 들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연말연시에 일본여행을 다녀오신 분들도

꽤 많으실텐데 그곳에서 먹었던 라멘맛이 생각난다면

아오리라멘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