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생활노하우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단돈 천원으로 세척하기

백프로♬ 2017. 3. 21. 23:08

세탁기 청소하는방법 단돈 천원으로 세척하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부모님 농사를 도와드리기위해 시골에 다녀왔어요. 그런데 시골집에 있는 세탁기가 빨래를 해도 먼지가 잘 안빠지고 냄새가 난다고 하셔서 세탁기 청소에 돌입했습니다.

 작년에 새로 구입한 세탁기입니다. 시골이라 흙먼지와 함께 생활하다보니 이제 겨우 1년밖에 안된 세탁기지만, 관리를 안해주면 어떻게 변하는지 앞으로 보시면서 깜짝 놀라실거에요.



 세탁문을 열어보겠습니다.


 세탁통 위쪽에 먼지와 찌든때가 가득하네요.


대부분의 세탁기에는 먼지거름망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줘야하는데, 한번도 분리한 적이 없습니다... 외관은 깨끗해보이는데 꺼내기가 무섭더라구요. 심호흡을 한번 하고 분리시도!!




 헉!!!!! 거름망 안쪽으로 먼지와 찌든 때가!!!!


 거름망 내부는 완전 먼지+찌든 때 덩어리가 생겼네요;; 옷에서 나온 먼지와 이물질이 거름망을 가득채워 빨래를 해도 먼지가 빠지지 않고 냄새가 나던 것이었습니다.


물에 불린 다음, 솔로 깨끗히 닦아주었어요.


 문제는 세탁조 청소인데요, 세탁기 내부에는 안보이는 찌든 때가 얼마나 많이 쌓였을까요? 세탁조 청소는 한달에 한번정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 매번 업체를 불러서 할 수는 없겠죠? '이 물건' 하나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세탁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바로 '빙초산'이에요~ 빙초산을 이용한 세탁기 청소법은 스타킹과 만물상 등 TV에 여러번 소개된 방법으로, 빙초산은 주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은 제품별로 다르지만 천원내외입니다.


 세탁기에 따뜻한 물을 받은 뒤 빙초산 한병을 모두 넣어주세요. 빙초산을 사용할 때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고무장갑을 이용하세요.


 

걸레를 한두개 넣고 세탁기를 돌려줘야 힘이 생겨서 세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5년 이상 된 세탁기는 24시간 정도 불린 뒤 세탁하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10분 뒤, 세탁 중에 슬쩍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찌든 때가 둥실둥실~ 그동안 세탁이 제대로 될리가 없었겠죠.


 세탁조 윗부분도 솔로 잘 닦아주고, 세탁이 모두 끝난 뒤 추가로 1회더 헹굼을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름망도 장착완료!



짜잔~ 반짝반짝 세탁기청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정말 깨끗하게 빨래를 할 수 있겠죠?


 세탁기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내부에 곰팡이가 번식하게 되고, 각종 알레르기성 피부염이나 천식, 폐혈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 가정에서도 빙초산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