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토박이의하루

대전 대방어회 파는 곳 노은동 수산시장 크기와 가격은

백프로♬ 2018. 12. 16. 11:56

대전 대방어회 파는 곳 노은동 수산시장

 많은 사람들이 이 맘때가 되면 찾는 어패류가 있습니다. 바로 겨울철 별미로 꼽히는 대방어인데요, 대부분의 생선들은 크기가 크면 클수록 맛와 식감이 떨어지는데 방어의 경우 크기가 커질수록 맛이 좋아 일반 방어보다 5~6kg 이상의 대방어를 더 많이 찾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수요가 많아 마트같은 곳에서도 대방어회를 쉽게 만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미리 손질해놓다 보니 신선도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대방어회를 제대로 즐기려면 역시 활어를 보유하고 있는 수산시장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수산시장인 노은동 월드컵경기장 옆 수산시장입니다. 수산시장 내에는 여러개의 점포가 모여있는데 작년만 해도 대방어(활어)를 보유하고 있는 점포는 별로 없었거든요. 그런데 올해 찾아가보니 대부분의 점포에 대방어가 3~5마리씩 보유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 만큼 찾는 손님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방어는 보통 1년내내 외면받다가 겨울철에만 특급 어종으로 재탄생하게 되는데 이유는 겨울철 차가운 바닷물 수온을 버텨내기위해 방어는 몸속 가득히 지방을 축적하게 됩니다. 덕분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더해져 참치에 버금가는 육질과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방어의 무게는 약 12kg정도로 대방어 중에서도 특대방어에 속합니다.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하죠? 가격은 1kg당 3만원이었는데 매일매일 단가가 조금씩 차이날 수 있습니다. 12kg이면 약 36만원이고 반 마리씩도 나눠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활어 특대방어를 구입하시려면 적어도 인원수로는 4인 이상, 가격은 10만원 이상은 생각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인 정도 즐기시려면 점포마다 앞에 진열해놓은 포장된 방어회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일년 중 최고의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대방어회를 즐기시려면 대전 노은동 수산시장을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