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생활의달인에 소개된 108겹 크루아상 후기

생활의달인에 소개된 108겹 크루아상 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빵~

오늘은 대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빵 한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TV프로그램 생활의달인에 출연했던

크루아상 식빵인데

겹이 무려 108겹이나 된다고 해요.



직접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하루 한정수량만 판매하고 있다고 해서

시간을 미리 알아보고 방문해봤습니다.

대전 상대동에 위치한 한스브레드라는 곳인데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역시나 제가 찾던

빵이 떡하니 소개되어 있더라구요.


크루아상식빵은 아침 9시, 오후2시, 7시

이렇게 딱 3번 나오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굽는 중이라고 하셔서

10분 정도 기다린 후 빵을 구입해왔어요.


먹는 방법도 설명이 되어있는데

전자레인지에 돌려드시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보기만해도 달인의 기품이 느껴지는

108겹 크루아상 식빵.



크기도 어마어마한데

겹겹이 말아올린 모양이

감탄스러울 정도로 멋지더라구요.

TV에서 만드는 과정을 보니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막걸리, 맥주 등 천연 발효제를 만들어서 

매일매일 손수 반죽을 하셨는데

과정도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정성 가득한 그런 빵이었어요.


크게 3덩이로 되어 있어서

한쪽을 잘라보았습니다.

속안까지 정말 한겹한겹 채워져있습니다.



바로 나온 빵이라 그런지

고소한 빵 내음이 좋았어요.

윗부분에는 어느 크로아상처럼

달콤하면서도 바삭한 맛입니다.


속안은 이렇게 쫀득하고 고소한 맛으로

겹겹이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좋았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워주면

굳었던 치즈들이 살살 녹으면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우유나 커피와 곁들여 먹으면 딱 좋고

크기도 큼직해서 하루에 1/3씩

아내와 나눠서 먹었네요.


맛있는 빵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