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KT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간단해요

KT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간단하네요


 KT에서 지난 4월 26일부터 '올레폰안심플랜' 환급을 시작했습니다. 올레폰안심플랜은 휴대폰을 분식하거나 파손했을 경우 보상해주는 서비스인데 그에대한 부가가치세를 이번에 환급해주는 것이라고 해요. 저도 현재 KT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환급금이 있을까 해서 바로 조회해봤습니다.



* 대상자

 -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요금을 납부한 고객


 현재 통신사가 아니어도 과거 2011년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에 가입한 적이 있다면 부가가치세를 환급받으실 수 있다고 해요.



□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올레폰안심플랜 환급은 올레 홈페이지 로그인없이 전화번호나 아이핀인증으로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 홈페이지 통합검색에서 "환급"을 검색할 경우 폰안심플랜 환급안내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바로가기 주소 : 올레폰안심플랜환급조회(https://vatrefund.olleh.com/main.do)



하단에 미환급금 조회/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SMS나 I-PIN인증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환급금 5,297원이 조회되었습니다. 올레~!! 바로 하단에 환급계좌 정보입력란이 있으니 작성해주세요.



예금주, 계좌번호 등 은행정보를 입력하고 환급동의 후 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환급금신청이 완료됩니다.



환급처리는 보통 신청일로부터 2일 뒤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처리된다고 해요. 저도 그동안은 환급금 조회해서 받아본 적이 한번도 없는데 큰 돈은 아니지만 환급받으니 기분은 좋네요. KT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꼭 환급조회를 해보시고 환급금이 있을 경우 신청해서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