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직접 방문해본 '3대천왕' 맛집 26곳 후기

직접 방문해본 '3대천왕' 맛집 26곳 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고 먹느게 남는 것이라고 여행을 떠날 때마다 그 지역의 맛집을 찾는 재미도 참 쏠쏠합니다. 오늘은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아내와 여행하며 들렀던 3대천왕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서울 한라산도새기

사장님이 즉석에서 숙련된 칼솜씨로 칼집을 내주시는 서울의 꽈배기삼겹살! 고기 질 자체가 좋은 데다 꽈배기 특유의 식감이 재미있고 3가지 젓갈에 찍어먹는 맛도 훌륭했어요.


□ 인천 - 부암갈비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 쯤 꼭 들려야하는 맛집. 육즙 가득한 생갈비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방송 나오기 전부터 줄서는 것은 기본이므로 주말 식사시간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을 추천.


□ 청주 - 대추나무집

보시는 것처럼 국물이 짜글~짜글 끓는 다고하여 붙여진 짜글짜글찌개! 진한 국물의 매력에 빠져 공기밥 두 공기 뚝딱 해치웠습니다. 촌돼지와 갈비 두가지인데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갈비짜글이찌개를 추천드려요.


□ 대전 - 개천식당

지금까지 다녀본 3대천왕 맛집 중 가장 실망스러웠던 곳(어디까지나 제 기준이지만 주변 사람들도 공감을..) 진한 사골국에 고기가득한 만두를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잘 안맞더라구요. 하지만 대전에서는 예전부터 꽤 이름난 식당입니다.


□ 대전 - 미세노센세

 매콤한 일본식 카레와 돈까스 또는 새우까스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곳! 카레 좋아하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대전 - 실비식당

이 사진 한장이 이 식당을 가장 잘 표현한 듯 하네요~ 소머리국밥과 함께 먹는 엄청나게 매운 김치가 유명한 곳. 땀 뻘뻘 스트레스 한번 풀고 싶다면 이곳으로.


□ 대전 - 한영식당

 대전에서 닭도리탕으로 유명한 식당이에요~ 적당히 매콤하고 파를 듬뿍 올려주는 것이 특징. 가장 닭도리탕 다운 닭도리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대전 - 정식당

마찬가지로 대전에서 닭도리탕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고추가루가 가득하여 좀 더 칼칼한 것이 특징이고 한영식당과 정식당은 사람마다 평이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입맛이 모두 다르니 일단 두 곳 모두 가보셔야할 듯.


□ 대전 - 광천식당

오징어두루치기로 유명한 식당이에요. 방송에서는 백종원씨 미각을 잃게 만들었다고 나왔는데 처음부터 엄청 맵진 않고 먹을 수록 매운 기운이 활활 타오릅니다. 달지않고 투박한 맛. 면사리 추가는 필수.


□ 대전 - 스마일칼국수

 김밥과 칼국수가 유명한 식당입니다. 음식이 정갈하고 무난한 편입니다.


□ 전주 - 삼번집

개운하고 깊은 국물의 맛이 일품이었던 전주의 삼번집! 전국적으로 콩나물국밥 체인집이 많은 데 본고장인 전주에 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군산 - 안젤라분식

떡볶이도 맛있지만 이곳에서는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가 있어요. 콩나물과 함께 양념한 비빔잡채라는 메뉴인데 신선했어요.


□  남원 - 경방루

무려 100년이라는 전통을 가진 남원 지역의 탕수육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오리지날 탕수육으로 폭신폭신한 식감이 참 좋았어요.


□ 순천 - 형제식당

수제칼집으로 삼겹살에 꽃이 핀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 꽃삼겹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 고기가 두꺼워서 양이 적은게 흠이었지만 맛은 정말 좋았어요.



□ 대구 - 뉴욕통닭

사진만봐도 입맛이 살살돌고 침이 고이네요. 달콤 짭짜름한 양념과 바삭한 튀김옷.. 이맛은 절대 잊을 수가 없을 거 같아요. 전국 최고라도 봐도 무방한 양념치킨집! 꼭 식당에서 바로 드시길 추천드려요.


□ 대구 - 단골식당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는 제대로된 불고기를 맛 볼 수 있는 식당.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아쉬운 건 연탄불에 굽다보니 고기에 탄부분이 꽤 많았어요.


□ 대구 - 중앙떡볶이

40여년간 대구 사람들과 함께 해온 중앙떡볶이~ 떡볶이와 함께 먹는 이 납작만두가 참 별미랍니다. 대구에 가면 이곳도 한번 꼭 들러보세요~


□ 대구 - 중화반점

우리나라 최초로 야끼우동을 개시했고 지금도 계속해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식당입니다. 불맛도 좋고 적당히 매운 맛, 쫄깃한 면발 모두 좋았어요.


□ 부산 - 수중전골

이제는 부산에 갈 때마다 꼭 들르는 식당, 수중전골입니다. 맛은 기본이고 해물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바다의 도시인 부산과도 정말 잘 어울리는 듯해요.


□ 부산 - 이가네떡볶이

부산 깡통시장은 정말 먹거리가 넘쳐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가네떡볶이는 필수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뭔가 다른 떡볶이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부산 - 거인통닭

 무려 3시간이나 대기해서 맛을 볼 수 있었던 부산의 거인통닭. 저는 방송에 나오고 얼마 후에 방문했었는데 사진에 보이는게 치킨 2마리가 아닌 한마리(반반)일 정도로 양도 많고 맛도 좋았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찾는 사람도 많지만 맛이 변했다는 평과 불친절하다는 분들도 꽤 많으셔서 안타깝더라구요.


□ 부산 - 뚱보집

불에 직접 구워주는 노릇노릇한 쭈꾸미와 매콤달콤한 소스의 만남! 개인적으로 이런 음식 매우 좋아하는데 맛도 기대한 만큼 훌륭했어요. 이 곳도 부산에 가면 무조건 GO!


□ 부산 - 백화양곱창

허름한 식당안에 여러 가게가 모여있는 조금은 특별한 음식점. 양곱창도 정말 맛있고 친구들과 술한잔 하고 싶은 식당이었어요.


□ 제주 - 성읍칠십리식당

 제주도에 가면 오겹살은 필수 먹거리죠~ 감귤로 초벌해서 더욱 특별한 식당인데 고사리와 함께 먹는 오겹살 맛도 좋았어요.


□ 제주 - 백양닭집

지금도 잊을 수 없는 제주앞바다에서 먹은 치킨의 맛! 닭집에서 직접 만들어 파는 치킨이고 테이크아웃만 가능한데 양도 많고 진한 마늘맛이 더해져 맛도 좋았어요. 무얼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풍경과 어디에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치킨의 만남~ 꽤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눈에 아른거리네요.


 여행을 다니면서 식당 한곳 한곳을 찾았더니 어느새 꽤 많이 방문하게 되었네요. 아직 강원도 지역은 방문해본 식당이 없어서 기회가 되는대로 여행을 떠나볼 생각입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맛있는 식사하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