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직접 방문해본 전국 수요미식회 맛집 7

직접 방문해본 전국 수요미식회 맛집 7

 

 안녕하세요~ 매주 수요일 밤이면 맛있는 먹거리로 입맛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있죠. 바로 수요미식회입니다. 지역별로 소문난 맛집을 진행자들이 직접 방문해보고 서로의 입맛에 따라 평가하기 때문에 맛있다 vs 별로다 의견이 뚜렷해서 무조건 맛있다는 듯이 방송하는 다른 프로그램보다 더 신뢰가 생기더라구요. 

 지역마다 여행을 다닐 때 직접 방문해봤던 수요미식회 맛집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인천 부암갈비

 방송전부터 워낙 인기가 많았던 식당인데 방송후 식사시간에는 대기줄은 기본이더라구요. 방문시간이 브레이크타임이라 1시간 정도 기다린 후에야 식당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직원들이 직접 구워주셔서 편리하고 육즙이 입안가득 퍼져서 정말 맛있는 생갈비집이었습니다. 고기를 워낙 좋아해서 또 가고 싶은 곳이에요.



2. 부산 개미집

이전에는 낙곱새라는 메뉴가 있는지도 몰랐는데 수요미식회에서 쌈디가 추천한 식당으로 소개가 되어서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낙지, 곱창, 새우 세가지 다 너무나 좋아하는 음식인데 한곳에 넣고 부글부글 끓였으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밥을 비벼서 먹으면 고소하면서도 쫄깃쫄깃 제 입맛에 딱 맞은 음식이었어요. 너무너무 맛있어서 집까지 포장도 해왔답니다.



3. 제주 경미네집

성산일출봉과 우도에 가기전 필수코스로 꼽히는 경미네집입니다. 살아있는 싱싱한 문어를 쫄깃쫄깃한 숙회로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도시에 살면 문어숙회 먹을 기회가 좀 처럼 없잖아요. 쫄깃한게 질기지않고 넘나 맛있더라구요. 문어라면도 좋았어요.


4. 전주 한국관

전주하면 비빔밥이 빠질 수 없겠죠? 뜨끈뜨끈한 놋그릇에 담겨 나오는 전통적인 비빔밥의 자태.. 거기에 올라간 육회까지! 글쎄 제 기준으로는 최근 몇년간 먹어본 비빔밥 중에서 가장 맛있었어요. 


5. 대구 진골목식당

 제가 워낙 육개장을 좋아해서 대구에 여행갔을 때 이 식당은 안가볼 수 가 없더라구요. 대구지역 토박이들이 즐겨찾는 식당이라는데 마늘과 파의 감칠맛이 더해져 한끼식사로는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6. 부산 삼송초밥

 지금도 종종 생각나는 일본식 김초밥, 후토마키입니다. 50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식당인데, 수요미식회에서 황교익씨가 극찬했던 메뉴이기도 해요.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었지만 맛도 좋고 보는 즐거움도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7. 제주 순옥이네명가

제주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식당 중 하나가 바로 순옥이네 명가였어요. 한창 물회가 먹고 싶을 때였는데 푸짐하게 넣은 전복이 인상적이었고 또 처음으로 먹어본 성게국 역시 든든해서 좋았습니다.


 수요미식회 대부분의 식당들이 서울에 많이 밀집되어 있는데 아직 방송에 나온 곳은 한번도 못가봤네요. 기회가 되면 서울지역도 열심히 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