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노하우

윈도우에 '지뢰찾기' 게임을 넣은 진짜 이유

윈도우에 '지뢰찾기' 게임을 넣은 진짜 이유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오래전부터 컴퓨터를 사용하신 분이라면 윈도우의 '지뢰찾기' 게임은 꼭 한번씩 해보셨을 거에요. 별것 아닌거 같지만 은근히 재미있고 스릴이 넘치는데 '지뢰찾기' 게임이 탄생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뢰찾기 게임이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바로 윈도우즈3.1입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MS-DOS를 주로 사용하였고 키보드로 직접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윈도우즈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된 것은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환경의 혁신적인 OS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당시, MS에서는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픽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프로그램을 조작하는 '마우스'인데, 당시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우스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다루는 것을 어려워했습니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고민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이 '지뢰찾기' 게임입니다. 조그만한 영역을 마우스로 이동하며 왼쪽버튼과 오른쪽버튼을 적절하게 활용해야만 지뢰를 찾을 수 있는 이 프로그램 덕분에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낯설었던 '마우스'에 쉽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단순히 재미로만 즐겼던 윈도우의 '지뢰찾기게임'! 그것은 게임을 넘어 결국 키보드 환경에 친숙한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쉽게 마우스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정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