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백종원의3대천왕' 고기맛집 BEST 5

'백종원의3대천왕' 고기맛집 BEST 5

-삼겹살, 갈비, 불고기-

 

 안녕하세요~ 고기매니아, 백프로입니다. 오늘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꼬기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3대천왕에 방영되었던 백종원씨가 직접 찾아간 고깃집들, 지금부터 저와함께 만나보시죠~

 

△ 순천, 형제정육식당 '꽃삼겹살'

 요리연구가 백종원씨도 극찬했던 순천의 명물, '꽃삼겹살'이에요. 당시 얼마나 맛있어보이던지, 이거 먹자고 순천까지 갔다왔는데 거리는 엄청 멀었지만 전혀 후회가 없었던 그런 식당이었어요.



 고기가 익으면 달인의 칼집으로 인해 마치 꽃이 핀듯하다하여 '꽃삼겹살'이라 칭하는데, 겉부분에서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이 매우 강렬하고 인상적이었습니다. 고기 자체의 신선도와 맛도 좋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비주얼이나 특유의 식감이 훌륭했던 식당이었습니다.


△ 대구, '단골식당' - 연탄불고기

 밖에서 연탄불에 직접 구워주시는 불고기가 특징인 대구 칠성시장의 '단골식당'입니다. 대구사람들에게 워낙 인기가 많아 식사시간에는 매번 줄서서 먹는 곳이에요.



 연탄불에 구워 불맛 가득한 리얼 불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고 가격도 5,000원이라 완전 저렴해서 좋았어요.


△ 제주, 성읍칠십리식당 - 초벌오겹살

제주하면 오겹살이 빠질 수 없겠죠? 향긋한 감귤초벌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3대천왕 제주맛집, '성읍칠십리식당'입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오겹살을 제주토종음식인 '멜젓'에 찍어먹으면 넘나 행복한 맛이에요~ 또 이곳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이 바로 고사리인데 구이판 가운데에 구워 고기와 함께 싸먹으면 굿굿~!! 맛있게 식사했습니다.


△ 서울, 한라산도새기 - '꽈배기삼겹살'

순천의 꽃삼겹살과는 또 따른 매력을 가진 '꽈배기삼겹살'입니다. 식당에서 사장님의 칼질을 직접 볼 수 있었는데 속도도 매우 빠르지만 균일한 칼집이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마치 꽈배기 같이 생긴 특별한 삼겹살~! 이 식당의 삼겹살은 식감도 독특하지만, 특히 젓갈3종세트(멜젓, 자리젓, 갈치속젓)에 찍어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그 중에서도 갈치속젓은 정말 맛있어서 별도로 구매해왔답니다.


 △ 인천, 부암갈비 - '생갈비'

 수요미식회와 3대천왕을 모두 석권한 인천의 맛집, '부암갈비'입니다. 미식가로 소문난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고 평소 식사시간에는 대기시간을 꼭 감수하셔야 합니다.


  종업원분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어 편리하고 살아있는 육즙이 정말 끝내줬어요. 입안에서 살살녹는 고기의 참맛! 맛으로만 따지면 이곳만한 식당을 찾긴 참 어려울 거 같습니다.


 저 백프로와 함께 하는 고기여행, 즐거우셨나요?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해당지역 여행 시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고기와 함께 맛있는 식사하세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