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직접가본 추천맛집 BEST 10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제 블로그에 오셨던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맛집 탐방을 매우 좋아합니다. 소문난 치킨을 먹기위해 부산에서 3시간동안 대기도 해봤고, 꽃삼겹살을 먹기위해 순천까지 다녀오기도 했었죠. 사랑하는 사람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다는 것은 또 하나의 행복이자 행운이라 생각해요. 그동안은 타 지역의 맛집들 위주로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제가 거주하는 '대전지역'의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괴정동 공주칼국수 - 쭈꾸미구이, 칼국수


 쭈꾸미구이와 매운칼국수로 유명한 괴정동 '공주칼국수'입니다. 워낙 오래되고 대전사람들이 즐겨찾는 소문난 맛집인데, 매콤한 쭈꾸미와 칼국수가 맛있는 집이에요.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그만이고, 특히 칼국수 면을 쭈꾸미양념에 비벼드시면 정말 훌륭하답니다.



2. 전민동 산에산오리 - 오리뚝배기탕


 대전지역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즐겨찾는 식당입니다. 오리뚝배기 국물이 정말 진국이고, 오리고기가 꽤 많은 편이라 몸보신할 때 좋더라구요. 겨울철에는 특히 더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3. 관편동 인근주민 - 퐁듀치킨, 씨래기라면


 TV 생생정보에 방영되면서 더욱 유명해진 식당인데, 튀김옷 입힌 치킨만 선호하던 제 입맛을 바꿔놓은 식당이기도 해요. 저온에서 5시간이상 조리하는 수비드방식의 치킨이라는데 살이 정말 부드럽고 크림파스타와도 잘 어우러집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씨래기라면도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4. 가양동 박가네 - 도끼모양의 등갈비




 이곳도 VJ특공대와 생방송투데이에 출연한 맛집인데, 방송에 나오기 훨씬 전부터 즐겨찾던 식당입니다. 제가 워낙 고기를 좋아하는데 특히 저 도끼모양의 등갈비는 맛도 모양도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구이도 맛있지만 매운등갈비찜도 스트레스해소에 그만이에요.


5. 중앙시장 호떡


 대전 최고의 시장, '중앙시장'에 위치한 인기만점 호떡집입니다. 매번 줄을 서서 사먹어야하는데 흑미라 그런지 더욱 찰지고, 기름없이 굽는 방식이라 담백하고 맛있어요. 중앙시장에 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6. 오류동 한영식당 - 닭볶음탕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방영했었던 오류동맛집 한영식당입니다. 가끔 닭볶음탕이 생각나면 무조건 이곳으로 가는 편이에요. 진국인 국물과 매콤한 맛, 신선한 닭고기 등 가장 정석적인 닭볶음탕이라고 생각합니다.



7. 월평동 열도 - 김치우동


 찬바람 쌩쌩부는 겨울철이면 꼭 찾게되는 마성의 맛집, 월평동 '열도'입니다. 김치가 들어간 따뜻한 국물 한수저 뜨면 추위를 녹이기에 그만인지라 인근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있는 식당입니다.


8. 중리동 향미각 - 꼬막짬뽕


 꼬막짬뽕으로 대전에서 유명한 중리동 맛집, '향미각'입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벌교꼬막이 특징으로 진하고 칼칼한 국물도 일품이에요. 해장할 때 특히 좋고, 레몬탕수육도 새콤한게 정말 맛있습니다.


9. 월평동 동원칼국수 - 칼국수


 칼국수로 유명한 월평동의 '동원칼국수'입니다. 대전에는 칼국수 맛집들이 많은데 이곳은 다른 식당에서는 보기 드문 비빔칼국수가 특히 맛있어서 계속 찾게되는 곳입니다.


10. 둔산동 만족 - 튀긴족발


 얼마전 회사동료의 추천으로 다녀온 식당인데, 족발을 튀겨서 나오는 특이한 식당이에요. 튀긴족발은 어떤 맛일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 껍데기가 굉장히 바삭하고 담백하며 속은 살살녹는 맛이라 식감이 매우 훌륭했어요. 족발의 새로운 발견이었던 맛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백프로의 소식받기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