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장바구니

맞벌이부부의 로봇청소기 구매후기

맞벌이부부의 LG 로보킹(VR6431LVM)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이전에도 몇번 말씀드린것처럼

우리부부는 맞벌이.. 그것도 사내부부에요.


그렇다보니 저는 청소와 설겆이,

아내는 빨래와 그 외 수많은 집안일

하고 있습니다.



신혼초기에 청소는

일요일과 수요일 두번씩 하기로 해서

주말에는 청소기와 물걸레질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지만

평일은 힘들게 일하고 와서

선뜻 청소까지 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렇다보니 목요일이나 금요일쯤 되면

아내의 불평이 쌓이기 시작했어요.


제눈엔 우리집이 너무 깨끗해보이는데

여자랑 남자는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확실히!!



아내는 종종 돌돌이로

바닥에 널부러진 머리카락들을 치우곤했고,

저는 오랜 고심끝에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로봇청소기들을 고민하다가

청소와 물걸레 기본기능이 있

LG 로보킹(VR6431LVM)을 구입했습니다.


인터넷을 샅샅이 뒤져서

최저가 35만원에 구입했어요.

대기업 로봇청소기 중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설명서와 물걸레,



그리고 로봇청소기 본체&충전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생각보다 큼직했어요.

후기들을 보니 정말 편리하다는 분도 계시고,

멍청하다는 분도,

기대한 만큼은 아니다는 분들도 계셨어요.


로봇청소기다보니,

구석구석 완벽할 순 없을테고

무엇보다도

"절대 바닥에 놓인게 없어야한다."

라는 점입니다.


로봇청소기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은

집안을 한번 살펴보세요.

평소에 자잘한 물건이 바닥에 많다면

다 치우고 돌려야하므로 비추입니다.


우리는 신혼집이라

다행히 바닥에 물건이 많지는 않았어요.



큰방에 충전대를 설치해주었습니다.


주변 1m내로 물건이 없는 곳에

설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작동 시작~!



약간 두툼한 발판인데 잘 올라가네요.



처음 작동시키면

주변을 파악하느라 여기저기 왔다갔다

돌아다닌다고해요.



얼마전 만들었던

10년 넘은 캡틴방패선풍기를 올라타버리는!!!


높이가 낮으면 문턱으로 인식하고

넘어가기모드를 시전합니다!!



거실에 새로산 선풍기도

로보킹에게 당하고 말았습니다 ㅎㅎ


집안을 한바퀴 전체 다 돌리고

먼지가 얼마나 쌓였나

확인해봤어요.


사실.. 지난 주말에는 놀러갔다오느라

몇일간 집을 비웠거든요..

(청소를 한주 쉬웠다는 얘기....)




??????????????????????


!!!!!!!!!!!!!!!!!!!!!!!!!!!!!!!!!


로보킹아,

이 많은 먼지 어디서 가져왔니??


우리집 방바닥은 아닌거지??


하아..

로보킹에게 고마웠지만

한편으로는 아내에게 미안했어요.

이정도인줄은 그동안 몰랐거든요..


그 이후로는 이정도까지

먼지가 나오지 않는답니다~!!!!!!!!!


집안 탐색을 마치고

그이후로는 로보킹이 나름 똑똑해졌어요.



슝슝슝슝~

지그재그 청소 시전!!



방바닥이 깨끗깨끗~~



물걸레 기능도 있습니다.



물걸레판을 장착 후 출발~~



물걸레가 2개라

다음에 쓸 물걸레를 업고

청소중인 로보킹~!!ㅎ


청소기를 돌려서 그런지

걸레가 많이 더러워지진 않았어요.


물걸레질은 사람이 하는만큼 기대하긴 어렵고

조금더 깨끗해진다

이정도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자기 집으로

알아서 찾아간답니다~~


아~ 문턱넘는 기능이 있지만

1.5cm까지만 가능해요~

우리집문턱은 좀더 높아서 ㅜㅜ

방마다 옮겨주고 있답니다~


제가 해야할 청소를 대신 해준다고

아내는 로보킹 이름을 '대타'라고 지었어요.ㅋㅋ


일주일동안 로보킹을 사용해본 후기는

완전 대만족~!!


힘들게 일하고 집에와서

청소해야하는 부담도 없어졌고

무엇보다 아내가 정말 좋아해요.


우리 맞벌이부부에게 '대타'는

소중한 존재가 되었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