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가봐야하는 이탈리아의 도시 BEST 5


 '이탈리아'는 낭만과 열정이 가득한 나라로 많은 사람들이 한번은 꼭 가보고 싶어하는 유럽여행지로 꼽힙니다.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이탈리아를 원하는지 지금부터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이탈리아의 도시, BEST 5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이로움 그 자체, '로마'


  

 '로마제국'과 관련된 영화를 보면 검투사들이 목숨을 걸고 결투를 펼치는 장면이 꼭 나오는데 그 경기장이 바로 로마의 상징인 '콜로세움'입니다. 현대의 건축기술과 견주어봐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난 건축물 외에도 포룸 로마룸과 같은 역사적인 광장, 야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트레비분수 등 역사의 산물을 지켜보기 위해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로마'를 찾습니다. 





2. 꽃의 도시, '피렌체'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피렌체'는 수많은 소설과 영화의 배경으로도 선정될 만큼 유명하고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특히 한 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두오모성당은 웅장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색채로 마치 그림을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하며 두오모 옥상에서 도시의 전경을 본 사람들은 '피렌체'를 사랑할 수 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3. 아름다운 물의도시, '베네치아'



 미국의 소설가인 허먼 멜빌이 "화창한 날씨에다른 도시에 있는 것보다 흐린날씨에 베네치아에 있겠다"라고 할 만큼 아름다움을 간직한 도시입니다. 미로와 같은 거리 곳곳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그 아래를 곤돌라를 타고 아름다운 베네치아의 풍경을 눈에 담아보는 것도 훌륭합니다.

 과거 죄인들이 감옥으로 연결된 다리를 건너며 베네치아의 경치를 다시 볼 수 없음에 절로 탄식을 했다고 하여 유명한 '탄식의 다리'와 탁 트인 산마르코광장에서 커피한잔의 여유를 갖는 것도 좋습니다.





4. 음료와 맥주로 더 잘알려진 환상의 섬, '카프리'



 카프리는 이탈리아외에도 유럽의 수많은 사람들이 휴가로 찾아올 만큼 환상적인 섬입니다. 우리에게는 독일의 음료제조업체에서 카프리와 태양(썬)을 조합해서 만든 '카프리썬'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으며 버스를 타고 고불고불하고 좁은 길을 달리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특히 1인 리프트를 타고 정상을 오가며 보는 카프리의 바다와 섬 풍경들과 하얀 건물들이 매우 이색적입니다.





5. 패션의 도시 '밀라노'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밀라노'는 패션의 성지로 불리우는 곳으로, 특히 죽기전에 꼭 봐야할 세계적인 건출물로 유명한 '두오모대성당'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뾰족하고도 정교한 고딕양식의 두오모대성당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또한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성당'에서는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에러나서 옮겼음 2016.06.10 01:33 신고

    저는 이 중에서 하나만을 꼽으라면 베네치아를 선택하겠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해수면이 계속 상승하고 있어서 실제로 베네치아에 거주하시는 분들께서 시시각각 집이 침수되니 불편함을 많이 호소하시거든요. 도시가 물에 잠기기전에 하루라도 빨리 여행을 가보고 싶습니다.

  2. 크나나 2016.06.10 15:37 신고

    우와 저 맥주 카프리 좋아하는데 그게 이탈리아 도시 이름인줄 이제야 알았어요ㅋㅋㅋ
    급 가보고싶어지는데요?!

  3. Deborah 2016.06.12 20:37 신고

    죽기전에 갈 수 있을지 의문이지만..멋진 이탈리아 도시를 보니 그저 꿈속의 도시 같기만 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