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살자/맛집투어

대전 우동 월평동 토미야 일본 현지인 맛집

대전 우동 월평동 토미야 일본 현지인 맛집


안녕하세요~ 백프로입니다.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따끈한 우동국물이 생각나시죠?

그전에는 잘 몰랐는데

제가 살고있는 대전에도 가까운 곳에

일본 현지인이 운영하는 우동 전문점이

있다고 하길래 찾아가보았습니다.

대전 월평동에 위치한 수타우동 전문점

'토미야'라는 곳입니다.



일본 가가와현 일대에서 제조하는

사누키우동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야만

입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점심 (11~15시),

저녁 (17~20)시까지이고

중간에는 준비시간이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일반 우동은 5,000원 정도로

수타우동 치고 저렴한 편이었고

저는 인기메뉴라고 추천받은

텐뿌라우동을 주문했습니다.


그 사이에도 주방에서는

우동면을 직접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얼마 뒤,,

오늘의 주인공, 텐뿌라우동 등장!




먹음직스러운 뜨끈뜨근한 우동위로

큼지막한 튀김이 올라가 있었어요.


한 젓가락 집어서 먹어보니

수타면이라 그런지 면발이 정말

탱글탱글한 게 확실히 지금 껏 먹어본

우동면발과 사뭇 달랐습니다.


적당히 짭짜름한 국물도 딱 좋았어요.


새우살이 정말 큼직하고

튀김의 맛도 매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양이 정말 어마어마했어요.

우동먹고 이렇게 배불러보기는

또 처음이었어요.


양도 많고 맛도 좋은데 가격도 착한 편이라

매우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쳤어요.

날씨가 더욱 추워지고 있는데

간간히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또 찾아와야겠습니다.